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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름다운 청년 전태하나 50주기, 애니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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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11월 201(화)서울 극장 내 독립 공간에서 거행됐다 아이, 애니메이션<태 1이>의 제작 보고회에 다녀왔다. 당 1제작 보고회에는 홍준표 감독과 이어지는 명필름 대표, 심재명면 필름 대표, 이수호 장쾌 1재단 이사장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원래는 어떤 역이든 상관없이 목소리 출연을 하겠다고 약속했다는 박철민 배우가 진행을 맡기로 되어 있었는데 스케줄 문제로 이은명 필름 대표가 대신 진행했습니다.


    우리 모두는 바보였어요. 그러니까 누가 바보같은 짓을 해서라도 바꿔야죠.우리를 위한 법이 있는 줄도 모르고 새벽 없이 일만 하고 부당한 대우를 받고도 모른 척 하잖아요."연간 근로 시간 2069시각, OECD국가 중 3위, 과로 사망자의 연평균 314명, 직장인 80%번 아웃 신드롬 경험. 노동 환경 개선을 위한 노동자들의 외침은 2018년 지금까지도 현재 진행형이었다 유아, 애니메이션 영화<테일이>은 그런 근로자의 권리 때문에 스스로 희망의 불꽃이 된 한국 근로 스포츠 역사의 상징적 인물인 아름다운 청년'테일'의 삶을 그린 감동 드라마에서 아름다운 청년 전태일의 50주기를 맞아 2020년 개봉을 목표로 제작 중이었다 아름다운 청년 전태일이 꿈꾸던 더불어 사는 세상을 현재의 관객과 함께 과인할 날이 머지않았다. * 다음은 '태일' 제작보고회에서 오간 질의응답을 정리한 스토리였다.안 들리는 부분 일부는 생략하고 옮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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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 캐릭터 소개 좀 부탁하고 싶다.홍준표 감독:타이 1이를 중심으로 왼쪽으로는 아버지, 어머니, 동생들을 비롯한 타이 1그 가족, 오른쪽에는 평화 시장에서 함께 1 하던 동료들, 또는 재단사였다 재단사 신 씨는 조 썰매 타기에는 조금 충돌도 하지만 이후에는 보통 1이를 돕게 되는 인물에서 한미 회사의 사장은 전형적인 악인의 모습을 띠고 있다. 영미라는 캐릭터는 평화 시장에서 1를 하게 되는 여공이지만 극중 각혈하고 폐병 직하를 들으며 공장에서 쫓기고 나쁘지 않고 겐 모습으로 묘사가 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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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 아트워크에 대한 소감과 중점을 둔 부분은 무엇인가.홍준표 감독:아트 워크를 취하고 느낌이 있었다는 것은 아닌 공간을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60년대 후반부터 70년대 전반의 평화 시장의 모습을 그대로 녹화했기 때문에 자료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했다. 소견보다는 자료가 많았지만 역시 한편으로는 정말 보고 싶었던 공간에 대한 자료는 별로 없어서 평화시장을 직접 방문해 보기도 했단다. 최근에는 동대문 하나대의 모습이 많이 바뀌었지만, 평화시장 내부로 들어서면 리뉴얼이 되어 있으면서도 당시 구조는 그대로 댁으로 유지되고 있었다. 옥상에도 한번 올라봤지만 위에서 보던 풍경이 사진으로 보던 풍경과는 사뭇 달랐다.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이었다. "평화 시장 이래서 동대문 하나 대전을 당시와 똑같이 묘사하고 앞서고 담을 것"Q. 근로 기준 법과 바보회의 홍준표 감독:태하 나이가 아버지를 통해서'근로 기준 법'이라는 것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근처의 중고 서점에 가서 근로 기준 법이 담긴 책을 사는 것이다. 당시 처음으로 근로기준에 대한 법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강에 테하나이가 재단사 쪽을 모아 바보 모임이라는 모임을 만든다. 커피숍에서 이 사고에 대해 어떻게 해결하고 본인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자료가 남아 있다. 당시 손 하나가 '바보회'에서 본인이 배포한 설문에 응한 그런 자료가 남아 있고, 연극에도 그것을 반영한 "역시한 당시 서울시청의 모습에는 문구도 68년도의 문구가, 검은 반영이 됬다. 삼동회 회원들이 경찰과 몸싸움을 벌여 평화시장 안에서 광장에 본인이 가지 못하는 모습과 한미사에서 어린 여공들이 지쳐 있거나 피곤해서 하나를 해야 하는데 못하고, 그래서 피로회복제라며 약을 투약하고 하나를 하는 모습도 사실적으로 찍으려 했다.이웅 대표: 가장 중점을 두고 느끼는 부분은 정태하나의 모습을 어떻게 캐릭터화해서 그릴까. 정태하나라는 인물의 실제 모습은 사진을 통해 다 알지 못한다. 어린 아이, 애니메이션<테하년>에서는 제 하나 최근 우리 주변에서도 만난 20대 초반의 청년 태하 해 강한 모습뿐 아니라 유약한 모습도 포함되어 다양한 느낌들의 충돌을 포효은할 수 있는 그런 캐릭터로 묘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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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름다운 청년 장쾌 1의 인생이 홍준표 감독을 만 괜찮다고 장쾌 1재단과 함께 할 수 있고 잘 것으로 보인다.Q. 어떻게 기획하듯 돼엇나쁘지안아.이은 대표:아기, 애니메이션<태 1이>에 관해서는 20쵸쯔쵸쯔뇨은<정원을 나쁘지 않아서 온 암탉>개봉을 할 때 쯤에 접했습니다. 만약<정원을 나쁘지 않아서 온 암탉>이 성공한다면<태 1이>을 다음 작품으로 하고 싶다고 심리울 먹었다. 그리고 5년간시 나쁘지 않고 리오 작업을 하고 7년의 경우에 로이 흘렀다. 남은 2년 동안 열심히 마무리를 하고 2020년도에 빛을 보게 되는 방안이었다 침재 명(심재명 대표:명필름에서는 이전에 여성 노동자의 말을 뒤(뒤)은<커트>라는 영화를 제작한 바 있다. 노 동용 파이 아니며 노동자의 생활에 대한 명필름 이은 관심이<태 1이>까지 오게 된 것 같다. 실사 장편 영화가 될지도 소견을 했으며, 앞 세대가 함께 나쁘지 않고 누구, 공감하는 이야기, 애니메이션이라는 장르를 통해서 장쾌 1의 인생을 그리는 것이 가장 합당한 것 아니냐는 소견이 들어갔다. 시 나쁘지 않고 리오의 완성을 해서는 없고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여러 작업을 하면서 여기까지 올 수 있게 되고 역시 장쾌 1의 인생을<태 1이>에 그리며'장쾌 1재단'의 적극적인 협조와 응원 속에서 함께 제작을 하게 됬 슴니다. <태평양 1이>은 명필름만의 작품이 아니다. 여러 사람들의 힘이 합쳐서 2020년도에는 좋은 영화에서 만날 수 있도록 하겠다. 이수호 이사장:장쾌 1은 지금도 살아 숨을 쉬고 있다. 현재도 노동자를 1프지앙아의 경제 주체가 아니라 대상으로 보고 있다. 그래서는 발전할 수 없다. 사랑하는 자식들과 함께<태 1이>를 봐주셨으면 한다.


    <테일이>X카카오 함께 가치, 클라우드 펀딩에는 대표:전태일 재단은 50주기를 맞아 한국 사회에 전태일 정신을 많이 내주는 체육을 지금부터 2년 중 한국 사회를 긍정적으로 바꾸기 위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왕이면 아이애니메이션 <태일>도 국민과 함께 만들자는 뜻에서 '클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이고, 크라우드 펀딩을 격려하는 동영상을 만들었다. <테일이>의 클라우드 펀딩은 하나하나 달 20일 시작된 뒤 올 20하나 9년 2월 하나 9일까지 갔다.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 카카오처럼 가치 페이지에 접속해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의 펀딩은 기부용으로 만원 이상을 기부하는 분들의 이름을 아이니 애니메이션의 엔딩 크레딧에 게재할 의도였다 이제 말씀 드렸듯이<테일이>은 국민의 참여로 완성되는 아이니아니메으로 아이니 애니메이션 장르가 가진 힘에서 전태일과 같은 시대를 산 분들은 물론 전태일을 책에 접한 20대, 30대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의 관객들에게 가까이 접하고 전태일 정신을 공유합니다.


    *<테일이>, 클라우드 펀딩 링크: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59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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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강의는 <태일>에 관한 질문과 답변을 들을 때가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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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태 1이>라는 아이, 애니메이션 작업에 어떻게 참여하게 됐는지, 후반 작업을 하면서 느낀 것은 어떤 이 느낌인지 궁금하다.홍준표 감독:개인적으로 진행하는 어린이 애니메이션이 약 간 일이 마무리 단계에 이르렀을 때 명필름에서 왔다. 장쾌 1을 소재로 한 아이, 애니메이션을 만들기로 했는데, 다 같이 하지 않든 물었을 때는 처음에는 느낌을 많이 했다. 제가 굳이 뭔가 장쾌 1의 예기를 정 이야기 잘 해낼 수 있을까, 노인 때 누가 아니냐는 느낌이 많았다. 나도 찾았을 뿐 깊게 보지는 않았어. 장쾌 1이란 인물과 그의 인생에 대해서. 알아보면 볼수록 슬펐다. 이리하여 힘들게 살던 모습이 어떻게 보면 제1최근 근로자들과 별반 다르지 않은 것이라는 의견이 들어갔다. 제가 할 수 있다는 장점을 제1대 크게 발휘하고 청년 대원 1이를 표현하고 싶었다. 잘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으면 나쁘지 않아도 됐다. 그래서 다같이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제작을 시작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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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 시나리오를 다룰 때의 어려움이 있다면 무엇인가. <태평양 1이>는 어떤 작품인가.심재명 대표: 여러 작가 분들이 시나리오 작업을 하셔서 지금 마무리 단계에 있다. 조 썰매 타기에는 장쾌 1의 어린 시절부터 마지막 죽을 소리까지 연대기 순으로 엮어 봤으나 장쾌 1이라는 사람이 가장 극적인 시대를 맞아 힘겨운 삶을 살고 어떤 보다도 사람을 사랑한 그런 인물이라 많은 시행 착오를 거쳤다. 그러므로 어린 시절을 과감히 버리고 청년 대원 1로부터 시작한 끝에 이르는 것과 소견을 모아 작업을 했다. 이 영화가 노동자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청년 그 때문에 친구, 동료, 가족 1 있는 인간적 생활의 모습을 어떤 청춘 영화의 카테고리처럼 청년 장쾌 1에 초점을 맞추고 시나리오의 방향을 틀어 나름대로 만족스런 결과가 나왔다고 소견합니다. 청년 대원 1이에 집중하는 이수 트리가 될 것 같다.Q. 어느 정도 완성될지 궁금하다.홍준표 감독:완성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기획 단계에 있다. 1단 크기는 배경 공간 아트 워크를 통해서 3D모델링도 만들어 보면서 철저하게 구성을 즐기기 위해서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 실존하는 인물은 물론 다른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주요 인물만 살펴봐도 9명 가량 되는 서브 캐릭터도 많다. 캐릭터의 개발에 노력하고 있고 장쾌 1과 영미, 가족, 평화 시장의 사람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표정을 짓고 있다. 자료 사진을 보면 아는데, 보통 사람들의 표정이 꽤 풍부, 마음의 표현을 많이 합니다. 그것을 잘 뒤할 수 있도록 디벨롭 준비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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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Q. 청년의 모습을 많이 그렸다. 혹시 시나리오 중에서 그런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장면은 어떤 것이 있는지 이 스토리를 써 달라.이은 대표: 힘든 집 1을 하다가 그만두고 미싱사가 되지만 보통 1이가 미싱사 1을 거쳐서 재단사가 되어 박스 그 어려움을 극복하면 거의 가족들을 설득하는 과정에서 영화가 시작된다. 1970년 11월 131까지의 기간에 1을 하면서 동료들과 나누었던 상념들, 후배들에 대한 연민 속에서 그가 어떻게 세상을 바꾸려 했는지 청년 장쾌 1의 관점에서 이수 트리를 하고 있다. 심재명 대표:타이 1이는 나쁘지 않고 용돈을 절약하고 동료들에게 풀빵을 나누어 주는 장면이 있다. 그렇게 지극히 인간적인 모습은 물론, 사장의 친척인 젊은 아가씨를 흠모하는 모습, 후배들을 매우 배려심 깊고 인간적으로 대하는 그런 어려움 속에서도 잃지 않는 젊은이의 유머 등도 영화로 잘 그리려고 노력하고 있다. 희생만 한 영웅의 삶 아닌 가장 인간적이고 타우이미과 청년 시대의 상념을 함께 탑재된 테 1그 모습을 그리려 노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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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지막은 단체 포토타입니다. 시간을 가졌다. 왼쪽부터 이어지는 명필름의 대표, 홍준표 감독, 심재명면 필름 대표, 이수호 전 테쵸쯔 재단 이사장의 모습이었다 한편 인 첫 970년 쵸쯔쵸쯔우오루 첫 3첫"근로 기준 법을 준수한다"라고 외치면서 세상을 떠난 아름다운 청년 전 테쵸쯔의 이야기를 다음은 애니메이션<테쵸쯔이>은 정 테쵸쯔의 50주기를 맞아 2020년 개봉을 목표로 제작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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