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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자율주행 차에 대한 편견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14. 04:20

    자율주행차에 대한 편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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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림은 현대 차의 자료)​, 자율 주행은 그 성숙 단계별로 ​ 수준 0​·1~5단계 ​(1부에서는 1~4단계로 구분)​로 구분된다.​ ​의 차선의 차선 유지, 스마트 크루즈 기능 등이 1단계라고 하면 ​기 자동화 주차 자동화까지 되면 2단계 정도다.​ 3단계 수준은 운전자가 간헐적으로 개입되는 것은 하나 핸들에서 손을 놔도 오랜 시각 사이, 스스로 운전하다 신호 인식도 자동화합니다.​ 4,5단계는 인간의 개입 없이 고속 도로가 되는 것이 아니라 복잡한 도회지도 완벽한 자율 주행이 되어 완성 단계에 들어간 경우이다.​ ​ 현재 2~5단계까지 다양한 기반 기술과 센서의 컴퓨팅 능력으로 기술 개발의 진전은 어느 정도 되어 있다.그러나, 사고 발생시의 리스크 회피의 의사결정에 대해 보행자와 운전자 중 어느 쪽의 생명을 우선하는가 등, 의사결정의 윤리적 기준 설정 사고 등 기술외적 법적·윤리적 선결 과제가 산적한 상태였다.​ ​ 언젠가 돌아오는 5단계 자율 주행이 사회 모드에 포탄 각 산업 분야에 너무 저는 쓰나미 효과가 있다.사망자수의 급격한 감소등이 계속 된다.​ ​ 성형 외과 의사 ​ 손해 배상의 전문 변호사 ​ 손해 보험 회사 ​ 정비 공장 수요 급감 ​ 완성 차 수요의 감소와 공유 차량의 보편화 ​ 차량 소유의 철폐와 구독 제1삼화 ​ 택시 죠은이에키 등 ​ 다양한 파급 효과가 기다리고 있다.우버, 그랩, 디디추싱 등 공유차량 제도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다.그러나 우리의 현실은 선거표만을 의식한 안이한 대책만이 난무합니다. 한국보다 살기 어려운 동남아 지상과 China도 자존감 공유차량이 활성화돼 있는 상황이었다. 갈라파고스 제도와 같은 정책 규제가 과연 국민을 위한 것인지, 규제 당국과 선거 표만 의식한 결자 신가. 디지털 혁신 시대 빅데이터로 사는 산업은 번성하고 그 대열에서 완전히 멸종합니다.테슬라는 외출한 전기자동차의 자율주행 OS를 원격지 서버에서 사용자로 업그레이드해 준다.​ ​, 필자가 운행하는 제네시스 DH 2015.11형은 핸들에서 손을 놓고 가는 시각이 10~15초 정도였다 요즘 모델 GV80 같은 경우는 그 시선도 언제나 그랬듯이어 삽입하는 모드도 지원합니다라고 합니다.소비자가 코스트 부담을 해 센서를 추가해, OS를 업그레이드 하고 싶어도 형식 승인·인증 사고등에는 할 수 없다는 메이커로부터의 회답이다. 이런 규제가 과연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가. 기가 막히기만 했던 상당수 소비자는 비싼 자율주행 모드를 옵션 구입한 뒤에도 두려움과 기술에 대한 무지와 편향된 시각으로 구식 차를 몰고 있는 실정이었다.​ ​ 그러나 1코쿠부 기계 부분이 인간의 오감 작동시보다 더 안전할 수도 있다. 차량유지옵션버튼을활성화시키면졸음운전시에도사고예방에뛰어난성능을발휘합니다. 순간적인 실수를 자동적으로 막는다.​ ​ 나는 키위 2016.5. 왼쪽 발목 통키프스 상태에서 서울 부산을 800KM왕복 주행 성공하기도 했다.기술이 만능이 아니라도 호기심·탐구심과 고가의 옵션 기능을 적어도 고속도로상에서는 능동적으로 작동해 보기를 소비자 여러분들에게 권장합니다.이런 주장을 한다고 해서 제발 특정 회사의 홍보대사라고 해서 터무니없는 프레임을 붙이지 말라는 것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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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AE, 미국 자동차 기술 학회 ​ Level 0​(비자 동화)운전자는 차의 속도와 방향을 통제한다. 시스템은 주행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 ​ Level 1​(운전자 보조 운전자는 차의 속도는 방향을 통제한다. 시스템은 주행에 관한 다른 기능에 개입한다.​ ​ Level 2​(부분 자동화)운전자는 적극적 주행에 반드시 개입하고 주변 귀 츄울 항상 주시한다. 시스템은 정해진 조건으로 차의 속도와 방향을 조절한다.​ ​ Level 3​(조건부 자동화)운전자는 적극적 주행에 개입하는 고가 아니며 주변 귀 츄울 항상 주목하지 않아도 되지만, 항상 직접 주행을 통제할 준비를 해야 한다. 시스템은 정해진 조건에 차의 속도와 방향을 조절하고 기능 실장이 한계에 도달하기 전에 운전자가 대응할 시간적 여유를 갖고 운전자에게 적극적으로 운전을 계속해 나쁜 일이 없도록 통보한다.​ ​ Level 4​(고도 자동화)운전자는 정해진 조건에서 운전에는 전혀 관여하지 않는다. 시스템은 정해진 조건에 모든 귀추에서 차의 속도와 방향 및 적극적인 주행을 한다.​ ​ Level 5​(완전 자동화)운전자는 모든 것의 귀추에 개입하지 않는다. 시스템은 주행 중의 모든 경우에 차의 속도와 방향을 통제하고 적극적으로 주행을 한다. ​ ​ http://www.kama.or.kr/jsp/webzine/201611/pages/trend_01.jsp


    《과거의 기사》자율주행 관련 문화 하나보 기사 "다리 깁스해서 서울 ◇부산 ◇자율주행 괜찮아"출처 : 문화하나보 | 네이버 뉴스 h


    "발을 깁스 하고 서울 ↔ 부산 부산 자율 주행은 태연"​  ​ ​'사법부 IT전문가'강민구 법원 도서관장의 ' 색다른 도전'​ ​ 현대 자동차 제네시스에서 '완벽 주행'​ ​ 다리에 깁스와 왕복 800킬로 ​ ​ 미래 기술, 유튜브 동영상 유행 ​ ​"기술 발전 막는 법률을 개정해야"​ ​ 사법부 최고 정보 기술(IT)전문가인 현직 법원장의 서울~부산을 오간 반 자율 주행 차 체험과 드론, 로봇, 스마트 폰 등 미래 기술을 알기 쉽게 설명한 강연 동영상이 한달 만에 유튜브 조회 수 90만건(9일 낮, 현재)를 넘고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 ​ 화제의 동영상은 'IT의 전도사','스티브 캉스'등으로 불리는 강민구(59사법 연수원 하나 4기 사진)법원 도서관장이 한달 브상지의 비결장의 자리를 떠나고'혁신의 지점에 선 우리의 모습'이라는 제목으로 행한 강연입니다.강 관장은 8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법원도서관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강연 배경에 대해 정보는 나눌수록 가치가 증대한다며 당장 스마트폰만 단순한 전화, 검색 용도가 아니라 좀 더 생산적으로 활용하면 국민 개개인이 외장두뇌와 개인비서를 고용한 효과를 가져오는데. 그는 (기술을 적극 활용하면) 개인 생할도 바뀌겠지만 사회모드의 생산성도 증대돼 비효율이 사라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의 강연에서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지난해 5월 왼쪽 다리 깁스를 한채 직접 서울~부산을 천장률 주행 기술을 활용하고 달렸다 이 말입니다. ​ ​ 강 관장은 "금정산을 오르는 크게 다쳤고 발목에 철심을 치고 깁스를 했지만, 갈아타는 불편 때문에 서울까지 대중 교통으로 출퇴근이 쉽지 않았다","막 구입한 현대 자동차 제네시스(DH)에 선택 사양으로 들어간 천장률 주행 기술을 이용하고 서울~부산 왕복 800킬로를 달렸지만 아무런 의무 없는 그뎀 만족한 "이라고 말했다. 그는 "발생하는 구간도 차가 스스로 서서 운전 피로가 앞서하나 3년간 조종하던 소나타 3분의 하나의 수준"이라며"다만 야간 심하게 빗길에는 차선을 제대로 읽지 못하고 보완이 필요하다"라고 지적했다.강 관장은 자율주행에서도 확실하게 운전대에 손을 대야 한다는 법규를 예로 들며 법률이 기술 발전을 가로막고 있다. 조만간 개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자율주행 시대가 본격화되기까지 수많은 법적·윤리적 의문이 있지만 우리도 미쿡처럼 하루빨리 관련 전문가들이 협업해 집단 지성으로 대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사법정보화전략위원장인 강 관장은 앞으로 IT기술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고도의 사법정보화, 양질의 디지털 콘텐츠 생산 등과 함께 판사를 판결문 타이핑에서 해방시키는 것을 과제로 삼고 있다. 그는 미래 기술의 가능성과 적극적인 대응을 계속 주문하면서도 인터뷰 말미에 스스로 소견하는 아날로그적 지력을 강조했다. 강 관장은 "디지털 시대에도 정말 근본은 아날로그"라며 "소견하는 힘, 소견근육을 단련하지 못하면 IT나 자율주행 등의 기술은 사상누각"이라고 말했다.​의 김남석 기자 namdol@munhwa.com​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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